금남동

1 min read

나주 금남동, 주택화재가구에 생필품 등 긴급 지원

작성자
나주뉴스
작성일
2023-11-29 17:26
업데이트
2023-11-29 17:26

나주 금남동, 주택화재가구에 생필품 등 긴급 지원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이불·전자레인지 등 가전제품 전달

“갑작스러운 화재로 앞이 막막했는데 복지기동대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을 선물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나주시 금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춘희) 복지기동대는 최근 주택화재로 전소된 가구에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복지사각지대 등 어려운 이웃을 발굴·지원해온 복지기동대는 화재로 막대한 재산 피해와 함께 화상 치료 중인 홀몸 어르신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행정복지센터 복지팀 담당자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금남동은 즉시 대상 가구에 긴급복지지원 및 긴급매입임대주택 입주 신청과 더불어 사례관리 대상자 선정을 통해 이불,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등 가전제품과 생필품을 지원했다. 대상자 이 모 씨(73세)는 “복지기동대원들 덕분에 필요한 지원을 받게 돼서 정말 고맙다”며 “지금은 힘든 상황이지만 도움을 받은 만큼 더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동네 이웃에게 발생한 어려움을 가장 잘 아는 이웃이 나서서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해주는 동네 안전망이다. 지난 2019년 전국 최초로 전라남도에서 출범한 민관 합동 자원봉사 조직으로 나주시엔 모두 21개팀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나주뉴스 기자

Avatar for 나주뉴스 안녕하세요. 느낌이 있는 정책신문 - 나주뉴스 입니다. http://naju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