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1 min read

나주시, 불법 농지전용 뿌리 뽑는다 … 연중 상시 단속

정치
작성자
나주뉴스
작성일
2024-01-16 18:48
업데이트
2024-01-16 18:48
태그 : 농지전용

나주시, 불법 농지전용 뿌리 뽑는다 … 연중 상시 단속

위법사항 적발 시 원상회복 명령 및 고발 조치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농지의 효율적 보전과 관리를 위해 읍·면·동에 불법전용 업무 편람 시달, 합동 현장 단속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합동 단속을 통해 농지를 허가 없이 전용하는 사례를 연중 점검할 방침이다. 점검 대상은 불법 성토 등 농지개량 기준 위반, 농지의 타 용도 일시 사용, 허가 없이 비농업 자재 야적 행위 등이다. 특히 농막의 경우 농작업 중 일시 휴식 목적이 아닌 주거, 숙박, 여가 등에 사용하는 행위를 강도 높게 점검할 계획이다.

불법 농지전용 행위 적발 시 ‘농지법 제42조’에 따른 원상회복 명령에도 이행하지 않으면 개별공시지가의 25%에 해당하는 이행 강제금을 매년 부과할 수 있다. 또한 사안의 경중에 따라 같은 법 제58조에 따라 고발 조치 등에 나설 방침이다. 실제로 최근 산포면 등정리 일원에서 불법 농지전용 행위가 지속되고 있다는 집단 민원이 접수됨에 따라 도시과, 건축허가과와 합동으로 현장 조사에 나서 행정처분을 사전 통지했다.

시는 읍·면·동 업무 담당자 대상 정기적인 업무 연찬 및 교육과 더불어 지속적인 행정 계도·지도 등 사전 예방활동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주변 영농에 피해를 주거나 위법한 행위에 대해서는 원상회복 명령은 물론, 고발 조치 등 강력한 대응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주뉴스 기자

Avatar for 나주뉴스 안녕하세요. 느낌이 있는 정책신문 - 나주뉴스 입니다. http://najunews.co.kr
전체 0

나주시 “2024년 농어민 공익수당 신청하세요” … 내달 23일까지 읍면동 접수 나주사랑상품권 지류·카드 충전 60만원 일시 지급 전라남도 나주시가 올해 90억원 규모 농어민 공익수당을 관내 농어업인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나주시 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 ㈜윕스·위노베이션(주)와 상생 업무협약